요즘 시대에서 음식은 맛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건강 또한 중요하다.
맛만 좋으면 그만이라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맛과 영양 모두 따지는 필자 같은 사람이라면 섭취하는 음식의 영양정보를 알고 있으면 좋을것이다.
그래서 준비한 이번 시간에는 평소 많은 사람들이 자주 먹지만 식품영양학자들은 절대 입에도 대지 않는다는 6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본다.
1. 팝콘
예부터 즐겨 먹던 간식인 팝콘은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돼 있다.
시중에 판매하는 팝콘에는 맛을 내기 위한 버터나 치즈가루 그리고 설탕 등의 합성 첨가물이 많이 들어있다.
물론 맛은 있겠지만 집에서 직접 만드는 팝콘이 아니라면 되도록 먹지 않는게 좋다.
2. 스무디
스무디는 각종 과일을 갈아 넣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다양한 과일이 들어간 스무디를 건강 음료라고 착각하고 있다.
스무디에는 과일보다 달콤한 맛을 내는 시럽과 설탕이 과하게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과다한 스무디 섭취는 몸에 해롭다.
3. 통조림 수프
통조림 수프는 유통기한이 길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다.
유통기간을 늘리기 위해 방부제와 첨가물이 들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다.
또한 통조림에는 엄청난 양의 나트륨이 함유돼 있어 고혈압을 일으킬 수 있다.
4. 화이트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은 엄밀히 말하면 초콜릿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일반 초콜릿에는 '코코아 솔리드'라는 성분이 포함돼 있으나 화이트 초콜릿에는 이성분이 없다.
다크 초콜릿에 포함돼 있는 코코아 솔리드가 건강에 이로운 역할을 한다.
하지만 화이트 초콜릿에는 해당 성분이 없기 때문에 초콜릿을 먹을거면 화이트 보다는 다크 초콜릿을 먹도록 하자.
5. 아침 식사용 샌드위치
아침에 먹는 샌드위치에는 각종 야채도 곁들여 먹여야 건강에 좋다고 착각하기 쉽다.
하지만 샌드위치 속에 들어간 베이컨, 소시지, 햄, 치즈 등 가공식품은 지방, 나트륨 등이 많이 들어있어 좋지 않다.
6. 탄산음료
탄산음료 한 캔에는 설탕 7스푼 가량이 들어있다.
설탕 한 스푼이 16칼로리라면 탄산음료 한 캔을에 약 300칼로리를 먹게 된다.
또한 탄산음료만 먹기 보다는 다른 음식과 함께 먹는 경우가 많아 칼로리 섭취는 더 많게 된다.
전문가들은 설탕이 많이 들어간 탄산음료나 에너지 음료가 전체적인 칼로리 조절을 망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댓글